설문조사 NCS평가 회원가입 로그인 학생용

학교소개

HOME 학교소개

인사말

인사말
약력
활동사항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초석이 되기 위하여~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에 방문을 환영합니다.
기계직종분야만을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관은 확실히 다릅니다.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개발 심사평가원이 지원하는 기반산업(기계직종)과 전략산업분야의 전문화 된 교육·훈련 기관으로서 미취업자, 실업자(구직자)의 재취업교육 및 직장인(재직자)의 직무능력향상 교육·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는 정부 인적자원개발정책에 부응하기 위하여 기계직종분야에서 전문화, 특성화, 대형화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훈련과정 전국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선정과 “NCS활용 전국 경진대회”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개발 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하는 훈련이수자 평가 "A등급“선정 등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에서는 박근혜 정부의 “학벌이 아닌 능력중심사회 만들기”를 주요 국정과제로 제시하게 되면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직업훈련과정 시범사업 최초로 선정되어 우수한 성과(취업률 80%)를 거두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우리나라는 개인의 직무능력보다 학력이나 스펙에 의한 인력의 채용이나 활용이 대부분 이루어지고 있다는 문제점이 지적 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개발·보급·활용하게 되었습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은 산업현장과 학교교육의 미스매치(mismatch)를 해소하고, 산업현장의 업무를 체계화하기 위해서 산업현장전문가 워킹그룹에서 교육·훈련 내용(학습 모듈)을 개발하였습니다. 앞으로 모든 교육·훈련 과정에 적용 되어야할 NCS는 산업현장에 적합하도록 개발되었으므로 훈련시설·장비의 기준도 산업현장성을 강조하여 훈련의 품질을 제고하여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본교에서는 NCS기반 교육·훈련과정 수료 후 산업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하도록 시설·기계장비의 현장성 있는 수업을 위하여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훈련생 만족도(satisfaction)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는 시설·장비의 중장기 투자 계획 뿐 만아니라 교·직원의 경력개발 시스템(CDP system)을 통하여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등에서 재교육을 실시하고 개인의 역량강화(empowerment) 교육·훈련과 멘토(mentor)제도를 통한 전 훈련교사의 기계 기능장, 훈련교사 1급 자격증 승급 취득을 목표로 한 결과 A급 훈련교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우리기관에서는 그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장은 직업훈련(인적자원개발)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인력개발학(고용전공) 석·박사과정을 마쳤으며, 나아가 개인의 경력개발과 기관운영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한국직업전문학교협회 대구·경북 회장, NCS 직능정책 운영위원장,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직업훈련발전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 외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직업능력개발심사평가원,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에서 직업훈련분야, NCS 훈련기준, 과정평가형 자격제도, HRD-net 활용, 취업사관학교 등에 자문위원 활동을 통하여 국가 인적자원개발정책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는 “능력중심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도입하게 된 국가직무능력표준(NCS)기반 교육·훈련으로의 개편 과정에서 그 초석이 되고자합니다. 양질의 직업훈련은 인프라(시설·장비·훈련교사·진로상담)의 구축(construction of infrastructure)이 훈련의 질을 담보할 수 있다는 슬로건(slogan) 아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우리기관을 선택하신다면 새로운 경력개발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끝으로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에서 새로운 기술습득을 통하여 노동시장에서 개인의 가치를 확보하시고 삶의 질 향상과 능력중심사회의 주인공이 되시기를 희망(hope)합니다.
감사합니다.(Thank you)

학교장 전찬환
KCD-한국디지털직업전문학교장
고용정책학 박사 전 찬 환

KOREA COLLEGE OF DIGITAL
JEON, Chan-Hwan
Director/Ph.D

  • 수강신청
  • 시설안내
  • 오시는길
  • 상담전화
  • 카카오톡플러스친구

TOP